본문 바로가기
  • 먹고 마시고 여행하기
#해외

[뿅뿅 지구오락실] 방콕 카페 쇼핑몰 숙소 식당 스파 루프탑 정보, 근데 이제 TMI를 곁들인

by 렁뜨멍 2022. 7. 10.

내가 가장 많이 가봤던 나라는 일본, 가장 오래 있어봤던 나라는 프랑스, 그리고 가장 처음으로 가봤던 해외이자 두 번째로 많이 가봤던 곳이 태국이다.

 

대략 위 세 나라에 대해 이 블로그에 많이 쓰고 싶고, 아마 앞으로 그럴 테지만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내가 다녀온 곳들을 나도 나중에는 기억이 흐릿해지고, 많이 갔던 곳들은 막 섞이고 그래서 사진과 글들로 정리해두자 라는 게 첫 번째 이유였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내가 다녀온 곳들에 대한 경험과 기억을 공유해서 정보로 쓰이게 하고 싶었다.

 

그래서 지금까지 모든 글 들이 내가 직접 다녀오고 직접 찍은 사진들로만 된 후기인데, 마지막으로 해외를 다녀온 게 2020년 2월 말이었으니 어느덧 해외를 못 나간지도 2년 반이 되었다. 사실 써야 할 소스들은 아직 많이 남아서 걱정이 없는데, 글 하나를 써내는 게 막 쉬운 일은 아니다. 오로지 내 기억으로만.

 

그러다가 요즘 뿅뿅 지구오락실 이라는 tvN에서 하는 예능을 아주 재밌게 보고 있는데, 아무래도 많이 가보았던 태국의 방콕이다 보니 대부분 나오는 곳들과 거기에 가서 어떤 것들을 하는지 이미 떠올려지고, 어떤 곳들은 보자마자 어딘지도 알겠고 해서 또 이런 정보도 써봐야지 했다. 서론이 매우 길었지만 막 방송사 프로그램 설명 글 긁어오고, 제목으로 어그로 끌고 그런 정보가 아니라 쓰더라도 진정성 있게 쓰고 싶어서 그랬다.ㅎㅎ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3주간 보면서 빠져든 사람도 있는데, 그건 바로 미미. 지락실 보기 전에는 누군지도 몰랐는데 너무 매력 있어서 요즘 이것저것 다 찾아본다. 오마이걸 이라는 그룹도 알고, 그들의 노래 던던댄스도 듣고 했었지만 멤버 한 명 한 명을 알지는 못했었는데.. 처음에는 아이돌 그룹 멤버가 아닌 래퍼인가 했었다, 아무튼 빠졌음.

 

 

이번 7월 8일에 방송된 지구오락실 3화에서 각자 시내에서 하고 싶은 걸 하는 자유여행 시간이 나오는데, 미미는 사우나랑 디저트 카페를 택했다. 찾아서 영상들 보다 보니 미미는 디저트를 엄청 좋아하는 사람이었음.

 

그래서 이번 편에 나온 미미가 갔던 카페는 어디냐면, D'ARK인데 지점은 D'ARK The Strand - Comfort Food & Specialty Coffee

 

나는 ICON SIAM, EmQuartier에서 D'ARK를 가봤었는데 그 두 지점은 아니었고, 무엇보다 엠콰티어는 확실히 아닌 것이 거긴 어둡기도 하고, 진짜 오픈 시간 내내 엄청 붐비는 곳이기 때문에. 나도 스탠드 좌석에서 간단히 한 잔 마시고 나왔던 기억.

>> 아이콘 시암 D'ARK가 포함된 후기 보러 가기 <<

https://roulez-au-pas.tistory.com/entry/%EB%B0%A9%EC%BD%95-%EB%A9%94%EB%A6%AC%EC%96%B4%ED%8A%B8-%EC%88%98%EB%9D%BC%EC%9B%A1%EC%84%B8

 

 

미미가 갔던 사우나는 방콕에 스파(마사지)가 워낙 많아서 아직 찾아볼 생각을 못했는데, 그 낙오되기 전에 멤버들 전부 갔던 스파는 확실히 나와서 누구나 알 수도 있겠지만 디바나. Divana Virtue Spa 수라싹 역 근처.

 

 

그리고 유진이 갔던 쇼핑몰, 쌈얀 밋타운은 익숙지 않아 찾아봤더니 내가 마지막으로 방콕을 갔던 19년도 11월보다 두 달 전인 2019년 9월 20일에 오픈했다고. 사실 내가 갔었던 불과 2년 전 그때랑 또 다르게 K-POP, 한류가 최근 태국 내에서 엄청 커졌다고 듣기만 했는데 시내 한복판 대형몰 내에 K타운이 생긴 걸 보고는 더욱 실감할 수 있었다.

 

 

멤버들과 스태프들이 묵고 있는 방콕에서의 숙소는 찬 방콕 노이. 방콕의 짜오프라야 강가 북쪽 부근, 왓 아룬 보다도 더 위쪽에 있다. 이쪽이 강가라서 워낙 이런 숙소들이 많은 것 같다.

 

 

이들이 방콕에 처음 도착해서 간 식당은 크루아 압손. 숙소 가는 길이랑 가깝다.

 

 

두 번째로 디바나 스파에서 낙오된 후 멤버들이 찾아간 식당은 Thong Smith Ari. 

 

 

 

지구오락실 처음에는 (너무 매번 방송에 등장하시는) 제작진.. 때문에 안 보려 했다가 멤버들 캐스팅이 너무 좋아서 보게 된 것인데 앞으로도 매주 본방 사수할 예정이고, 다음 주부터는 태국의 섬, 꼬 사무이로 향하는 것 같다. 아무튼 여성 멤버들로만 프로그램 만들어준 건 고맙. 지구오락실이 아니더라도 태국 관련해서 방송에 나오는 올리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또 올려야지.

 

 

추가로, 아직 방송에는 안나왔지만 잠깐잠깐 예고에서 등장하는, 지락실 멤버들이 갈지 안 갈지는 모르겠지만 핫한 루프탑 바는 통러 부근에 위치한, Tichuca Rooftop Ba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