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먹고 마시고 여행하기
#해외/여행기

[일본/소도시여행] 도야마 알펜루트 가을 단풍여행 (3) | 4-5일차, 구로베협곡 도롯코열차 후기

by 렁뜨멍 2024. 10. 16.

🍁 일본 소도시 여행 2편 - 도야마 알펜루트 가을 단풍 여행 🍁

3. 4-5일 차,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

DAY 4 |

🚙 하쿠바(나가노) → 우나즈키  도야마 → 렌터카 반납

🏔️ 관광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 탑승

🍛 F&B 저녁 이자카야, 스타벅스

🏨 호텔 옥스 캐널 파크 도야마

2박 묵은 하쿠바 야마노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 후 바로 우나즈키역으로 향했다.

JAPAN-TRAVEL-NAGANO TO TOYAMA-KUROBE GORGE
하쿠바(나가노현) → 우나즈키역(도야마현)

하쿠바는 나가노 현, 우나즈키는 도야마 현으로 중간에 산이 있어서 돌아가야 하기에 차로는 2시간 정도 걸린다.

📍 우나즈키

宇奈月駅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를 타기 위해 우나즈키 역에 도착.

JAPAN-TRAVEL-TOYAMA-KUROBE GORGE-UNAZUKI STATION
도롯코 열차 탑승 출발지, 우나즈키 역

이 날 역시 시라카와고를 갔던 둘째 날처럼 날씨가 흐려서 살짝 어두웠다.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는 두 가지 타입이 있는데,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

먼저 '릴렉스'라고 하는 사방이 막힌 열차, 나는 이걸로 탔음. 창문을 여는 건 가능했던 것 같다.

JAPAN-TRAVEL-TOYAMA-KUROBE GORGE-TOROKKO TRAIN

그리고 '레귤러'라고 하는 사방이 뚫린 열차가 있다. 레귤러 열차가 사진 찍고 풍경을 느끼기에는 더 적합할 수도 있겠다.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는

우나즈기역을 출발해서

구로나기역,

네코마타역,

가네쓰리역을 지나

게야키다이라역이 종점이다.

나는 게야키다이라역 종점까지 다녀오기에는 시간이 살짝 늦을 것 같아 가네쓰리역까지만 왕복하기로 했다.

당연하지만 열차의 출발 시간과 좌석 수는 정해져 있으니

성수기에는 예약해 두고 타는 것이 좋다.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 예약 🔽

우나즈키역에서 출발했다면 그 중간중간 역에 내려 구경하고 다시 타는 것은 가능하다.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

열차가 출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산 전체에 단풍이 물든 모습을 볼 수 있었다.

JAPAN-TRAVEL-TOYAMA-KUROBE GORGE-LAKE COVERED AUTUMN LEAVES W BEGGARS

날씨가 흐려 살짝 어둡긴 하지만 구로베 강과 단풍이 어우러진 풍경을 도롯코 열차를 타는 내내 볼 수 있다.

JAPAN-TRAVEL-TOYAMA-KUROBE GORGE-MOUNTAINS COLORED W AUTUMN LEAVES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

열차가 지나면서 살짝씩 해가 보이면서 밝아지기도 했고,

JAPAN-TRAVEL-TOYAMA-KUROBE GORGE-UNASUKI DAM

우나즈키 댐의 모습도 일부 볼 수 있었다.

JAPAN-TRAVEL-TOYAMA-KUROBE GORGE-RIVER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

온천이 있어 그런지 구로베 강의 물 색이 불투명한 듯 맑은 듯 오묘하게 밝은 하늘빛이다.

JAPAN-TRAVEL-TOYAMA-KUROBE GORGE-INTERMEDIATE STOP STATION

중간 역에 정차했을 때 내려서 주변을 산책하기도 했다.

JAPAN-TRAVEL-TOYAMA-KUROBE GORGE-AUTUMN FOLIAGE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

잠깐씩 맑아지는 하늘이 비추는 햇빛에 울긋불긋 밝은 단풍 절정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10월 중순에서 11월 중순 까지가 단풍 절정 시기로 접어드는데, 시라카와고와 다테야마 알펜루트에서 보지 못한 단풍 풍경을 구로베 협곡에서 맘껏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다행이었다.

JAPAN-TRAVEL-TOYAMA-KUROBE GORGE-WATERFALL STREAM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

단풍 산자락을 타고 약하게 내려오는 폭포 아닌 작은 물줄기.

JAPAN-TRAVEL-TOYAMA-KUROBE GORGE-KANETSURI

가네쓰리 역에 도착했다. 출구로 나가서 조금 걸으면 가네쓰리 브릿지 등을 산책할 수 있다.

주변에 가네쓰리 온천도 있음.

JAPAN-TRAVEL-TOYAMA-KUROBE GORGE-BRIDGE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

당일 돌아오는 여정이기 때문에 서둘러 다시 열차를 타고 우나즈키 역으로 돌아왔다.

역으로 돌아오니 막 비가 쏟아지더라는.

게야키다이라역 끝까지 갔다가 돌아왔다면 비를 맞을 뻔했다.

암튼, 구로베 협곡 도롯코 열차는 도야마 여행에서 알펜루트와 더불어 꼭 가봐야 하는 필수 여행지임에 틀림없었다.

우나즈키 역에서 도야마 역으로 이동해서 렌터카를 반납하고 마지막 도야마 시티에서 1박을 묵을 숙소에 체크인했다.

📍 OARKS CANAL PARK HOTEL TOYAMA

オークスカナルパークホテル 富山

도야마 역 북쪽에 위치한 옥스 캐널 파크 호텔 도야마는 가격대비 매우 만족했던 호텔이다.

JAPAN-TRAVEL-TOYAMA-OARKS CANAL PARK HOTEL-BEDS
옥스 캐널 파크 도야마 호텔

호텔 규모가 큰 편인데 정갈하게 놓인 유카타와 베딩도 마음에 들었고,

JAPAN-TRAVEL-TOYAMA-OARKS CANAL PARK HOTEL-RESTROOM

욕실은 조금 작았지만 역시 깔끔했고.

JAPAN-TRAVEL-TOYAMA-OARKS CANAL PARK HOTEL-GIFT DOLL
옥스 캐널 파크 도야마 호텔

무엇보다 싱글 침대 위 베개에 각각 놓인 호텔의 이름이 리본에 적힌 인형 선물은 참 세심해 보였다.

두 개 모두 가져와서 아직도 집에서 잘 보관 중ㅋ

▶ OARKS CANAL PARK HOTEL TOYAMA

11-1 Ushijimacho, Toyama, 930-0858 일본

드디어 며칠 만에 도심에서ㅎㅎ 저녁을 먹으러 도야마 역 남쪽에 위치한 이자카야를 찾았다.

JAPAN-TRAVEL-TOYAMA-IZAKAYA
도야마, 이자카야

각 메뉴 290-390엔 정도로 하나하나 괜찮았던 메뉴. 연어회, 타코와사비, 참치회, 야키토리, 치킨 등.

이자카야라서 밥이 아닌 술안주 메뉴이기 때문에 조금 짰긴 했지만-

JAPAN-TRAVEL-TOYAMA-IZAKAYA-GARLIC FRIED RICE
도야마, 이자카야

메뉴 중에 내가 좋아하는 갈릭 볶음밥도 있어서 주문해 본.

분명 지도에 표시해 두었는데 가게가 없어져버렸는지 보이지 않아서 태그 해둘 수가 없는ㅠ 그냥 들어갔던 것 치고는 괜찮았던 곳이라 조금 아쉽다.🥲

📍 스타벅스 도야마 환수공원

スターバックスコーヒー 富山環水公園店

스타벅스 도야마 환수공원

저녁을 먹고 다시 도야마 역 북쪽으로 이동해 들린 환수공원 스타벅스.

일본 스타벅스의 계절 한정 메뉴 마시며 도야마 여행 4일 차 여정을 마무리했다.

JAPAN-TRAVEL-TOYAMA-KANSUI PARK-STARBUCKS COFFEE NIGHT
스타벅스 도야마 환수공원

주변이 단풍에 물든 나무들이 있고 뷰가 좋아서 낮에 왔어도 예뻤을 것 같은 도야마 환수공원 스타벅스.

JAPAN-TRAVEL-TOYAMA-KANSUI PARK-AUTUMN FOLIAGE
도야마 환수공원

이때까지만 해도 밤에 핸드폰으로는 사진이 잘 안 나왔었다는;;🥲

▶ Starbucks Coffee - Toyama Kansui Park
일본 〒930-0805 Toyama, Minatoirifunecho, 5, 富山富岩運河環水公園

DAY 5 |

🚌 도야마 → 도야마공항

🍛 식사 점심 사보텐

🛬 항공 도야마 17:00 - 19:10 인천, RS781

이때 에어서울의 리턴 편 시간이 오후 다섯 시로 돌아가는 날도 여유가 있었어서 점심을 먹고 공항으로 갔었다.

JAPAN-TRAVEL-TOYAMA-LUNCH-DONKATSU
도야마, 사보텐

마땅히 갈 곳이 없어 먹었던 사보텐인데, 이것두 지금 지도에 안보임🫠

이미 렌터카는 전날 반납했으니 공항까지는 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JAPAN-TRAVEL-TOYAMA-AIRPORT LIMOUSINE BUS
도야마 → 도야마공항 버스 티켓

당시 도야마 역 → 도야마 공항 리무진 버스는 410엔이었는데 지금은 얼마이려나-

ICN TO TOY
모두투어 공동구매 항공권

지금은 에어서울 도야마 직항 노선이 없어졌고, 모두투어 공동구매 항공권이나 하나투어 등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전세기 편을 발권할 수 있다.

근데 이제 워낙 도야마 여행 성수기 시기인지라 자리도 없고 가격도 만만찮네욤.🥲

코시국 이전처럼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기회가 또 왔으면 좋겠는,

언젠가 다시 가고 싶은 도야마 알펜루트 4박 5일 여행기를 모두 마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