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소도시 여행 2편 - 도야마 알펜루트 가을 단풍 여행 🍁
2. 3일 차,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여행기!
전 날 도야마의 토나미에서 출발해 히다와 시라카와고를 들려 나가노에 도착했고,
오늘은 드디어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에 오르는 날이다.
일단 전체적인 지도를 보면,
알펜루트는 도야마와 나가노현의 경계를 이루는 아카자와 산자락을 지나 나가노현의 오기자와에서 끝나는데,
나는 나가노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지도 오른편의 시나노 오오마치에서부터 알펜루트 여정이 시작되었다.
왼편의 도야마에서 출발해서 구로베댐까지 왕복을 해도 되는데,
나는 오기자와에 렌터카를 주차해 두고 출발하여 다테야마가 보이는 무로도 정상까지 갔다가 다시 되돌아오는 여정을 택했다.
꼭 가봐야 할 구간이 구로베 댐에서부터 무로도까지 이기 때문에
또 트롤리버스, 케이블카, 로프웨이 등 여러 탈것들을 갈아타며 오를 수 있어서 더 재밌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 Ogisawa Dai 1 Parking Lot
扇沢 第1駐車場
Taira, Omachi, Nagano 398-0001 일본
https://maps.app.goo.gl/4aVxE4QLQ1dLWPtx6
▷ 유료 주차장, 1000엔/12시간. 무료 주차장은 조금 먼 곳에 위치해 있기도 하고, 안전하게 유료 주차장을 추천.
반면 도야마, 다테야마역에서 출발하는 구간은 버스를 타고 굽이굽이 50분을 올라야 한다.
이 코스는 설벽을 보러 갈 때 주로 이용하는데, 설벽 코스는 4월 말에서 5월 초에 가는 게 좋구 암튼.
먼저, 오기자와에서 구로베댐까지는 트롤리버스를 타고 16분 정도 이동한다.
구로베 댐. 초당 10~15톤의 물을 방수한다고 하는데 사진보다 눈으로 보는 게 훨씬 압도적으로 크게 느껴졌던.
구로베댐에서 구로베(다음 탈 것을 타야 하는 장소)까지는 15분 정도를 걸어서🏃♀️ 이동해야 한다.
구로베 호수(구로베코). 여기서부터 조금씩 설산이 보이기도 한다.
그다음 구로베에서 구로베다이라 구간까지는 아래 케이블카를 타고 5분 이동.
가파른 경사를 오르는 케이블 전차.
이어서 구로베다이라에서 다이칸보까지는 다테야마 로프웨이를 타고 또 7분 이동.
우리는 오르고 있고, 반대 편의 로프웨이는 내려가는 중.
로프웨이를 타면 밑으로는 구로베호수와 정면으로 웅장한 산들을 마주할 수 있었다.
눈이 많이는 안 보이는 반대편 아카자와 산.
이제 무로도를 향한 마지막 코스, 다테야마 터널 트롤리버스를 타고 10분.
티켓에 따라 일반, 그룹 라인이 따로 되어있는데,
한국에서는 그룹 투어로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다. 몇몇 여행사 팀 마주침ㅎ
정상 무로도의 고도는 2,450m. 그리고 정면에 보이는 산이 다테야마, 고도 3,015m.
여기가 일본의 알프스, 몽블랑인가-ㅎㅎ
무로도 정상에는 눈이 한가득 그야말로 눈밭이었고, 조금 산책할 수 있게 길이 되어있었다.
1년 내내 녹지 않는 설산을 일본에서 볼 수 있다니.
무로도 정상에서 만날 수 있는 화산 연못, 미쿠리가이케. (고도 2,405m)
뒤쪽으로 김이 모락모락 나는 곳은 온천이다.
눈밭으로 둘러 쌓여있는데 연못의 물은 얼지 않은 게 신기했다.(6월까지는 보통 눈에 덮인 채 얼어 있다고 함)
귀엽게 만들어 둔 눈사람.
정상에 호텔도 있고, 온천장도 있을 정도로 관광시설이 잘 되어있다.
정상에서 다테야마 실컷 구경하고 사진 찍고 내려가기 전, 딱 점심시간이 된다.
무로도 정상에서 주문한 온소바와 지역 명물인 송어 삼각김밥.
어묵에 쓰인 다테야마 글씨가 귀엽다.
이제 왔던 데로 다시 서너 번 갈아타고 내려가야 한다.
구로베 호수는 어쩜 저렇게 잔잔한지. 이 날 날씨가 좋았던 것에 너무 감사하다.
오기자와 까지 내려가는 막차 시간이 있으니 꼭 알아두고 타야 한다.
오기자와에는 오오마치까지 데려다주는 트롤리버스가 기다리고 있다.
나는 오기자와에 세워둔 차를 타고 호텔로 이동하며 알펜루트 여정을 마쳤다.
다테야마 알펜루트 정상을 보러 가는 날은 날씨 매우 중요한 부분!!
하루를 다 써야 하는 일정이니 꼭 이른 아침에 출발해야 한다.
스위스 몽블랑도 오래전 다녀왔지만 일본에 이런 풍경이 있을 거란 생각을 못했었던 지라,
훨씬 가깝기도 하고 가을 도야마 여행 정말 강추-!👍👍
2-1.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여행 방법!
①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개방 시기
보통 4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24' 4.15-11.30)
②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단풍 절정 시기
나는 아쉽게 피크타임보다 조금 늦게 갔었는데,
이번 연도(24') 알펜루트 단풍 절정 시기는 대략 10월 초에서 중순까지 일 거라고.
③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여정 티켓 가격은-
- 다테야마 → 오기자와 편도 - 10,940엔 / 소인(11세 이하) 5,480엔.
- 다테야마 ↔ 무로도 왕복 - 16,480엔 / 소인(11세 이하) 8,240엔.
- 오기자와 ↔ 무로도 왕복 - 12,300엔 / 소인(11세 이하) 6,150엔.
역시 마무리는 쇼핑 샷. 이때만 해도 호로요이, 킷캣, 곤약젤리 많이 쟁였네ㅋㅋㅋ
다음은, 도야마 가을 여행 마지막 4-5일 차, 쿠로베협곡 도롯코열차 후기로-😎👋
댓글